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행사(교육/행사)] 「소외된 우리 이웃 지킴이」 제9회‘좋은이웃들’전국대회 개최
  • 등록일

    2021.04.07

  • 조회수

    20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행사(교육/행사)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4월 7일(수) ‘제9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헌신한 ‘좋은이웃들’ 봉사자와 관계자에 대한 표창 등 그간의 헌신에 감사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좋은이웃들’은 복지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여 공적 서비스·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5만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약 19만 명의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여 63만여 건의 공공·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왔다.

* 사업수행기관(개소) : ’12년(30) → ’13년(40) → ’14년(60) → ’15∼’20년(100) → ’21년(117)

이날 행사에는 좋은이웃들 봉사자로 위촉되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봉사자 및 민․관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사회복지협의회 종사자 등 총 33명에게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 유공자표창 총 33명 (보건복지부장관표창 20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 13명)
** 행사 당일 각 분야별 수상자 1명씩 참석(장관표창 5명, 협의회장표창 3명)

보건복지부 권병기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헌신해 주신 좋은이웃들 봉사자 및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기념식 참석자를 최소화하여 개최*하였다

* 참석인원(30인 내외)을 최소화하고, 기념식을 유튜브(온라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채널 공감’으로 송출하는 등 감염예방 조치 함

첨부파일